Member Program


[3.10 서포터즈 브런치파티 후기] 2018년, 회원참여 원년으로 새롭게 시작하기
2018.03.29



2018, 회원참여 원년으로 새롭게 시작하기 (3.10 서포터즈 브런치파티 후기)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던 지난 310, ‘미래 서포터즈회원님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포터즈 회원님들의 세 번째 모임이자 올 해 첫 전체모임인 이 날은 인근 카페에서 브런치파티로 진행했는데요, 가족, 지인과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이 계셔 더욱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작년 말 연구소 명칭을 변경할 즈음부터 서포터즈 회원님들은 싱크탱크 미래에 큰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지난 12, ‘싱크탱크 미래출범식의 진행 스텝이 되어 출범식 전체 진행을 도와주셨고, 18년도 신규 사업인 ‘1인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제기하며 기획과 홍보 단계에서부터 함께해주셨습니다.

 

또한 지역회원모임의 필요성, ‘관심 분야별 다양한 회원활동의 확산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연구소는 찾아가는 지역회원 만남의 날을 진행하고 있고, 기존의 자생모임인 독서모임, 마라톤동호회, 산악회 등과 협력하여 회원 동아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지속적인 회원 사업을 위한 의견을 주시는 모습 


비록 두 시간 여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서포터즈 브런치파티를 통해 지난 4개월간의 알찼던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한시적이던 서포터즈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이날 새롭게 세운 활동 비전은 2018년을 싱크탱크 미래의 회원참여 활성화 원년으로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서포터즈 명칭을 미래클럽으로 변경하고, 매 분기마다 새로운 회원 또는 관심 지인과 함께 하는 전체 모임을 만들어 회원 확대를 도모하기로 하였습니다.


올 해도 18년도 회원 사업을 기획, 홍보하는 주체로서 주도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미래클럽활동을 기대해봅니다. 저희들도 각별한 애정을 갖고 소통하며 지원하겠습니다.   



▲ 자기소개 하시는 모습